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 카위크 2024(Monterey Car Week 2024)'에서 우라칸의 후속 모델 '테마 라리오(Temerario)'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테메라리오는 레부엘토에 이은 두 번째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이자 레부엘토, 우루스 SE에 이은 람보르기니의 세 번째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테메라리오는 새로운 4.0L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합산 최고출력 920마력(CV)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장착한 HPEV 차량이다. 뛰어난 공기역학과 보다 넓어진 내부 공간으로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측면에서 또 다른 랜드마크를 이룩했다.
테메라리오는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더욱 향상한 공기역학, 혁신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합산 최고출력 920마력(CV)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갖춘 PHEV 슈퍼카이다. 특히, CO2 배출량을 기존 우라칸 대비 50% 감축해 브랜드의 전동화 전략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 테메라리오는 새로운 4.0L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합산 최고출력 920마력(CV)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장착한 HPEV 차량이다. 뛰어난 공기역학과 보다 넓어진 내부 공간으로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측면에서 또 다른 랜드마크를 이룩했다. 또한 브랜드 역사상 가장 진보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람보르기니 비전 유닛 시스템(Lamborghini Vision Unit System, LAVU)’을 새롭게 도입해, 최고 수준의 주행 경험을 재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새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테메라리오는 새로운 4.0L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합산 최고출력 920마력(CV)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장착한 HPEV 차량이다. 뛰어난 공기역학과 보다 넓어진 내부 공간으로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측면에서 또 다른 랜드마크를 이룩했다. 또한 브랜드 역사상 가장 진보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람보르기니 비전 유닛 시스템(Lamborghini Vision Unit System, LAVU)’을 새롭게 도입해, 최고 수준의 주행 경험을 재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새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이번 테메라리오 출시로 기존 우라칸 대비 배기가스 배출량을 50% 감축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회장은 "람보르기니의 모든 새로운 모델은 이전 모델을 능가하는 성능과 지속 가능한 탄소 배출량을 유지해야 한다"라며, "이번에 공개된 테메라리오를 통해 람보르기니는 전동화 전략인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황소자리의 심장을 향하여)'의 중요한 성과를 다시 한번 달성했으며, 완전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구축한 최초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가 되었다"라고 말했다.